MY MENU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Korean Society for Consumer and Advertising Psychology

  • STEP 01

    회원가입안내

  • STEP 02

    회원약관동의

  • STEP 03

    회원정보입력

  • STEP 04

    회원가입완료

1999년~2010년

일시 내용
1999년 12월 17일 소비자광고 심리학회 창립
2000년 01월 01일 제1대 회장 고려대학교 성영신 교수 취임
2000년 06월 16일 제1회 심포지움 개최
symposium 1. n세대, n소비, n광고 개최
2000년 08월 18일 학회지 1권 1호 발간
2000년 11월 30일 학회지 1권 2호 발간
2000년 12월 15일 제2회 심포지움 개최
symposium 2. 시장을 움직이는 힘, 여성의 심리 개최
2001년 05월 2001년도 학술대회및 대학원생 콜로키움 개최
2001년 05월 30일 학회지 2권 1권 발간
2001년 06월 22일 제3회 심포지움 개최
symposium Ⅲ Digital innovation의 나침반, 소비자 심리 개최
2001년 11월 30일 학회지 2권 2호 발간
2001년 12월 14일 제 4회 심포지움 개최
symposium iv e-factor,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 개최
2002년 01월 01일 제2대 회장 고려대학교 성영신 교수 취임
2002년 04월 학술진흥재단 복합학>심리과학>소비자/광고심리 H041600
2002년 05월 25일 2002 연차학술대회 및 대학원생 콜로키엄
2002년 05월 31일 학회지 3권 1호 발간
2002년 11월 30일 학회지 3권 2호 발간
2002년 12월 06일 제 5회 심포지움 개최
symposium V ‘몸’의 시대, 아름다움을 찾는 소비자 심리 개최
2003년 05월 23일 2003년도 연차학술대회 및 대학원생 콜로키엄 개최
2003년 05월 30일 학회지 4권 1호 발간(한국연구재단 등재 후보지 선정)
2003년 11월 30일 학회지 4권 2호 발간
2003년 12월 05일 제6회 심포지움 개최
symposium vi 싱글족, 그들은 누구인가 - 소비심리와 라이프스타일 개최
2004년 01월 01일 제3대 회장 아주대학교 김완석 교수 취임
2004년 05월 학회지 5권 1호 발간
2004년 05월 21일 2004년도 학술대회및 콜로키움 개최
2004년 08월 학회지 5권 2호 발간
2004년 11월 학회지 5권 3호 발간
2004년 12월 03일 제 7회 심포지움 개최
소비자와 브랜드 : 전략, 모델, 영향 <사회 : 유창조>
2005년 03월 24일 2005년도 특별세미나 개최
2005년 04월 학회지 6권 1호 발간
2005년 05월 28일 2005년도 학술대회및 콜로키움 개최
2005년 09월 학회지 6권 2호 발간
2005년 12월 학회지 6권 3호 발간
2005년 12월 16일 제 8회 심포지움 개최
소비자의 감정과 정보처리 : 해체에서 융합으로
2006년 01월 01일 제4대 회장 이화여자대학교 양윤 교수 취임
2006년 04월 30일 학회지 7권 1호 발간(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선정)
2006년 05월 20일 2006년도 학술대회및 콜로키움 개최
2006년 08월 학회지 7권 2호 발간
2006년 12월 학회지 7권 3호 발간
2007년 04월 학회지 8권 1호 발간
2007년 06월 22일 2007년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심포지엄 개최
주제 : 소비자 이해에 대한 새로운 접근
2007년 08월 학회지 8권 2호 발간
2007년 12월 학회지 8권 3호 발간
2007년 12월 01일 2007년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추계학술대회 : 대중문화 소비
2008년 01월 01일 제5대 회장 중앙대학교 김재휘 교수 취임
2008년 04월 학회지 9권 1호 발간
2008년 05월 23일 2008년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주제 : 시선,뇌파 그리고 BOLD : 소비자의 무의식을 여는 다양한 시도들
2008년 08월 학회지 9권 2호 발간
2008년 11월 28일 2008년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추계학술대회
Consumer is Media, Media is Consumer
2008년 12월 학회지 9권 3호 발간
2009년 02월 학회지 10권 1호 발간
2009년 05월 학회지 10권 2호 발간
2009년 05월 22일 2009년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특별심포지엄 개최
주제 : Meet new research methods: Introducing recent trend and analytic methods
2009년 08월 학회지 10권 3호 발간
2009년 11월 학회지 10권 4호 발간
2009년 11월 27일 2009년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대외심포지엄 개최
주제 : Mesuring online behavior and online ad effectiveness: New research methods,guidelines, and applications
2010년 01월 01일 제6대 회장 중앙대학교 김재휘 교수 취임
2010년 02월 학회지 11권 1호 발간
2010년 05월 학회지 11권 2호 발간
2010년 05월 28일 2010년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특별심포지엄 개최
주제 : Social media, social network, and consumer
2010년 08월 학회지 11권 3호 발간
2010년 11월 학회지 11권 4호 발간
2010년 11월 26일 2010년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특별심포지엄 개최
주제 : 소비자 이해를 위한 정성조사 방법과 그 응용

2011년~

일시 내용
2011년 01월 01일 제7대 회장 남서울대학교 유승엽 교수 취임
2011년 02월 학회지 12권 1호 발간
2011년 05월 학회지 12권 2호 발간
2011년 05월 20일 2011년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특별심포지엄 개최
주제 : 스마트시대, 스마트미디어와 광고홍보의 새로운 도전
2011년 08월 학회지 12권 3호 발간
2011년 10월 14일 2011년도 소비자분야통합학술대회 개최
2011년 11월 학회지 12권 4호 발간
2012년 01월 01일 제8대 회장 남서울대학교 유승엽 교수 취임
2012년 02월 학회지 13권 1호 발간
2012년 05월 학회지 13권 2호 발간
2012년 05월 25일 2012년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특별심포지엄 개최
주제 : 뇌과학의 컨버전스, 뉴로마케팅과 소비자심리
2012년 08월 학회지 13권 3호 발간
2012년 11월 학회지 13권 4호 발간
2012년 11월 2일-3일 2012년도 소비자분야통합학술대회 개최
2013년 01월 01일 제9대 회장 대전대학교 남승규 교수 취임
2013년 02월 학회지 14권 1호 발간
2013년 05월 학회지 14권 2호 발간
2013년 05월 31일 2013년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특별심포지엄 개최
2013년 08월 학회지 14권 3호 발간
2013년 11월 15일-16일 2013년도 소비자분야 통합학술대회 개최
2014년 01월 01일 제10대 회장 대전대학교 남승규 교수 취임
2014년 02월 학회지 15권 1호 발간
2014년 05월 학회지 15권 2호 발간
2014년 05월 16일 2014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특별심포지엄 개최
주제 : 소비자와 미디어
2014년 08월 학회지 15권 3호 발간
2014년 11월 학회지 15권 4호 발간
2014년 11월 28일-29일 2014년도 소비자분야 통합학술대회 개최
2015년 01월 01일 제11대 회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서원 교수 취임
2015년 02월 학회지 16권 1호 발간
2015년 05월 학회지 16권 2호 발간
2015년 05월 29일 2015년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특별심포지엄 개최
주제 : 사물인터넷(IOT) 시대와 소비자
2015년 08월 학회지 16권 3호 발간
2015년 11월 06일-07일 2015년도 소비자분야 통합학술대회 개최
2016년 01월 01일 제12대 회장 계명대학교 손영화 교수 취임
2016년 02월 학회지 17권 1호 발간
2016년 05월 학회지 17권 2호 발간
2016년 05월 20일 2016년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특별심포지엄 개최
주제 : '불신사회' 한국을 이해하다.
2016년 08월 19일 학회지 17권 3호 발간
2016년 10월 29일 2016년도 소비자분야 통합학술대회 개최
2016년 11월 학회지 17권 4호 발간
2017년 02월 학회지 18권 1호 발간
2017년 05월 학회지 18권 2호 발간
2017년 05월 26일 2017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특별심포지엄 개최
주제 : 4차 산업혁명과 소비자
2017년 08월 학회지 18권 3호 발간
2017년 11월 학회지 18권 4호 발간
2017년 11월 10일-11일 2017년도 소비자분야 통합학술대회 개최
2018년 01월 01일 제13대 회장 광운대학교 이병관 교수 취임
2018년 02월 학회지 19권 1호 발간
2018년 05월 학회지 19권 2호 발간
2018년 05월 25일 2018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특별심포지엄 개최
주제 : Empowered Consumers : Creators and Influencers for Brands
2018년 08월 학회지 19권 3호 발간
2018년 11월 24일 2018년도 소비자분야 통합학술대회 개최 주제: 4차산업혁명과 소비자 지향성
2018년 11월 학회지 19권 4호 발간
2019년 02월 학회지 20권 1호 발간
2019년 05월 학회지 20권 2호 발간
2019년 05월 25일 2019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주제 : 함께 이룬 20주년 함께 누릴 20주년
2019년 08월 학회지 20권 3호 발간
2019년 10월 18일 2019년도 소비자분야 통합학술대회 개최
2019년 11월 학회지 20권 4호 발간
2020년 01월 01일 제 14대 회장 경북대학교 김지호 교수 취임
2020년 02월 학회지 21권 1호 발간
2020년 05월 학회지 21권 2호 발간
2020년 08월 학회지 21권 3호 발간
2020년 11월 학회지 21권 4호 발간
2020년 11월 06일 2020년도 소비자분야 통합학술대회 개최
2021년 02월 학회지 22권 1호 발간
2021년 05월 학회지 22권 2호 발간
2021년 08월 학회지 22권 3호 발간
2021년 11월 학회지 22권 4호 발간
2022년 01월 01일 제 15대 회장 고려대학교 성용준 교수 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