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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Korean Society for Consumer and Advertising Psych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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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경하는 학회원 여러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의 회장직을 맡게 된 고려대학교 성용준 교수입니다.


먼저,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를 위해 봉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우리 학회는 1999년 12월 17일 창립되어, 그 동안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진 및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노력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모든 분들께 경의와 감사를 표합니다.

현재, 코로나 팬데믹은 우리의 일상에 예기치 못한 혼돈을 일으키면서 인류문화를 위협하는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사회 불균형의 문제를 극명하게 보여주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과 지능정보기술의 발전은 스마트한 소비 생활을 가능케 했지만, 그로 인해 데이터의 활용과 보호 등 다양한 법적, 윤리적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친환경 소비나 윤리 소비와 같은 소비 방식이 주를 이루는 소비 패러다임의 전환이 일어날 것이며, 기술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에 대한 고민은 더욱 깊어질 것입니다.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는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와 다양한 사회경제적 문제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새로운 시각과 이론적 틀을 제시해야 할 것입니다. 전문지식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학술 발전을 견인하는 전문 학술단체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원님들께서도 폭넓은 경험과 깊이 있는 지식으로 우리 공동체와 학회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고견과 조언을 아끼지 말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힘들었던 2021년이 지나가고 2022년 임인년(壬寅年)을 맞이하였습니다. 올해는 반드시 이 팬데믹이 지나가길 바라며, 학회원분들의 2022년이 즐거움과 희망으로 더욱 빛나길 기원합니다.

2022년 1월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제15대 회장 성용준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