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유승엽
편집위원장 이병관
학술위원장 박은아, 양병화
기획홍보위원장 김지호, 여준상
대외협력위원장 김학진, 이성수
유승엽
회장: 유승엽
※최종 학력 :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졸업,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심리학과 졸업(문학사),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심리학과 졸업(문학박사)
※현직 : 남서울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대표 경력 : 북경대학교 신문전파학원 교환교수
※학회 활동 : 한국광고학회 이사 및 편집위원, 한국심리학회 이사 및 편집위원, 한국소비자학회 이사 및 편집위원,
한국방송통신학회 이사 및 편집위원, 한국방송비평회 이사 및 학술위원장, 한국소비자광고학회 학술위원장 및 편집위원장, 2011한중 광고 국제학술심포지엄 준비위원장.
※연구 활동 및 수상실적 : 주요 연구활동으로,중국 광고학관련 학술지에 한국과 중국소비자의 행동비교와 한국과 중국의 광고제도 비교 등에 관한 연구 전념.
2008년부터 중국의 핵심지간(광고연구, 국제신문계, 현대전파, 현대상업, 당대한국 등)에 20여편의 논문 게재,
국내연구로 광고맥락과 위치 및 모델평가에 따른 호스트셀링 광고효과(2008), 호스트셀링 광고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구조모형 분석(2007), 한국인의 문화심리 특성요인과 의례소비(2007) 등 다수의 논문 발표, 2009년 남서울대학교 우수연구자상 수상, 2009년 한국방송통신학회 최우수논문상, 2010년과 2011년 2회 연속 한국디지털정책학회 우수논문상 등을 수상하였음
※이메일 : seungy@nsu.ac.kr
이병관
편집위원장: 이병관
※최종 학력 :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광고학 박사)
※현직 : 광운대학교 산업심리학과 교수 (소비자 및 광고심리학 전공)
※대표 경력 :Korad, Ogilvy & Mather (매체기획팀 차장)
※학회 활동 : 한국광고학회, 한국소비자학회, 미국광고학회, 미국소비자학회
※연구 활동 : 주요 논문으로, 사소한 속성은 과연 중요한가? (2007), Decreasing Advertising Interference: The Role of Comparable Differences on Consumer Memory in Competitive Advertising Environments (2007), The Moderating Effects of Expectation on the Pattern of the Interactivity-Attitude Relationship (2007), 광고 비주얼과 카피의 구조적 관계유형 분석연구 (2007), 경쟁/비경쟁 광고 상황에서 제품의 평가에 미치는 사전 지식의 효과 연구: 개별 속성 정보처리 대 관계적 정보처리 모형을 중심으로 (2005), Dimensions of Interactivity: Differential Effects of Social and Psychological Factors (2005), The Effect of Information Overload on Consumer Choice Quality in an Online Environment (2004), How Attitude toward the Website Influences Consumer Brand Choice and Confidence While Shopping Online (2004) 등을 발표하였음
※이메일: byungkwanlee@kw.ac.kr
박은아
학술위원장: 박은아
※최종 학력 : 고려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박사
※현직 : 대구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교수
※대표 경력 :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Department of Psychology & Social Behavior, Post-Doctoral Research Fellow, 광운대학교 디지털경영연구소 책임연구원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연구소 연구위원
※연구 활동 : 저서로, 『지식과 창의성 그리고 뇌』(공저, 2005, 청람)이 있으며, 주요 논문으로, 온라인사용후기가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후기방향성, 브랜드인지도, 제품유형에 따른 차이(2007),
광고인식 요인과 광고에 대한 태도간의 관계연구(2006), ‘클럽’여가경험에 관한 연구(2006), 노출조건과 반복횟수에 따른 광고효과 (2005),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여성 소비자의 구매행태 비교: 화장품 구매를 중심으로(2005),
공익연계 광고에서 브랜드-공익 관련성과 소비자 참여방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2005), 고착(fixation)과 뇌활용 선향과의 관계(2005), 브랜드 성격이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2004),
소비자-브랜드 관계가 확장된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2004) 등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였음.
※이메일: eunap@dae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