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인사말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한국 소비자 광고 심리학회 학회장을 맡게 된 경북대 김지호 교수입니다.
한국 소비자 광고 심리학회는 1999년 창립 이후 많은 회원들의 도움과 헌신으로 지금까지 발전해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신기한 소비 현상, 낯선 포맷의 광고, 정신없는 미디어 변화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왜 사람들이 음식점 앞에서 밤새 줄을 서서 기다리는지, 어설프게 대충 만든 B급 감성 광고의 상품이 왜 그리 잘 팔리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많은 구독자들이 봐준 광고의 대가로 인기 BJ들이 받아 가는 상상 이상의 큰돈이 적절한 광고 효과에 기반한 것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어리둥절합니다.

 

새로운 현상을 설명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만, 우리 학회는 심리학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소비자 광고 심리, 마케팅 전문가 집단입니다. 현상이 복잡하다 해도, 그 근본인 인간에 대한 이해는 언제나 현상을 이해할 수 있는 유효한 설명수단이라고 믿습니다. 우리 학회에는 현장과 학계를 아울러 다양한 전문지식을 갖춘 회원들이 많습니다. 회원들과 함께 한다면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에 대한 참신하고 도전적인 설명을 도출 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우리 학회가 새로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학회는 이러한 논의의 마당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많은 회원들의 적극적 참여와 도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지지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0년 1월

 

 

14대 학회장 김지호 올림